전화
전화
유튜브
유튜브
인스타
인스타
블로그
블로그
카톡상담
카톡상담

후기게시판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전문 기관, 짱세배관용접학원

후기게시판

졸업 후기

김도현 | 2026-06-16 20:16 | 조회 30







1. 학원선택이유


반도체 조공1년을 하면서 용접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샾장에서 테크사로 근무 하면서 시간이 나는대로 잠깐잠깐씩 연습을 하다가 주변 용접사 형들에게 물어봐도 잘 이해가 되지 않고 독학으로는 힘들거 같다는 생각에 학원을 가야겠다 마음이 생겨서 알아보다가 주변에서 많이 이야기 해준게 짱세배관용접학원이였습니다. 그 이후 원장님과 상담을 했고 상담하면서 학원생이 어떻게 실패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학원에서 연습해야하는지 등등 현실적인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크게 고민하지 않고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학원교육과정


다른 학원과는 다르게 기초의 중요성을 엄청 강조하십니다. 

학원 등록후 사전교육 기간에 매일 벽타기 연습을 하고 영상을 촬영해 피드백을 받고 그 이후 학원에 오게 되면 2G, 5G, 6G, 실무 과정 의 커리큘럼이 있는데 점점 과정이 진행되면서 느끼는건 시간이 많이 부족하고 용접이 만만치 않다는걸 느꼈습니다.

저는 6G 과정을 넘어가면서 남들보다 시간이 2배이상 걸렸던거 같습니다.

안될때 마다 답답한 마음과 짜증나는 마음이 있었는데 아침 조회시간에 원장님이 용접이 잘 안되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보상받는다는 말씀을 해주신걸 계속 생각하면서 안될때 마음을 다 잡았던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실력있는 강사님들이 옆에 붙어서 왜 이렇게 하면 안되는지 

뭐가 잘못됬는지 제가하고있는 실수나 잘못된 습관들을 캐치해서 피드백을 주시고 그 내용을 토대로 노트필기를 하고 반복숙달 하다보니 어느새 저도 모르게 실력이 향상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3. 졸업 후 사후관리


잘 적응해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하는 마음과 실무용접에서 배우고 연습했던것들을 잘 활용해 용접사로서 일하는 모습. 두려움 반, 기대 반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졸업 후에도 현장에서 막히거나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소통을 하며 사후관리를 해주십니다. 


끝으로 원장님, 실장님, 강사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