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전화
유튜브
유튜브
인스타
인스타
블로그
블로그
카톡상담
카톡상담

후기게시판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전문 기관, 짱세배관용접학원

후기게시판

합격후기! 감사합니다

심지훈 | 2026-06-11 12:19 | 조회 38

안녕하세요 저는 5개월간 학원에서 카본+서스 교육을 받고 졸업을 앞둔 학원생입니다. 폴리텍에서 국비과정으로 용접을 시작해 대략3년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당시에 열교환기제작업체에서 파이프용접을 하고 있었는데 용접을 하면 할수록 머리속에 물음표가 남는 경우가 생겨났고, 그 물음표가 좀처럼 해소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차에 유튜브에서 이런저런 검색을 해보다가 짱세원장님의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유뷰트에 많은 용접영상들이 있지만 원장님의 강의는 남들과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물음표를 왜 그런가 이론적으로 설명해주시고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열성으로 알려주시는 모습에 바로 사로잡혔던거 같습니다. 그 이후 학원에 방문에 원장님과 상담을 하면서 짱세원장님에 대한 확신을 더 가지게되었습니다. 그 이후 사전교육을 받고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새로이 위빙을 배우고 벽타기를하는데 이전에는 어깨와 팔을 써서 위빙하던걸 손목을 사용하는 위빙을 하려니 식은땀이나고 너무 안돼서 스스로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불필요한 동작이 많았던거라 고쳐나가는게 어려웠지만 가장 기초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 원장님과 강사님들께서 시간을 가지고 이끌어주셨습니다. 이후 2g 5g 6g 현장용접을 순차적으로 배웠지만 지금 돌이켜생각해보면 위빙을 할수 있는 손과 와이어를 넣는 손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계속 일깨워주시는게 큰 힘이 될거 같습니다. 

6g를 익히고 시험에서 합격하는게 다가아니라 현장에서 살아남도록 현장포인트와 그리기, 단차, 관통, 넓은갭, 낮은자세 등을 지속적으로 실습합니다. 그 과정에서 난해하게 느껴졌던 포인트들을 해결할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쌤들도 구슬땀흘리시면서 열심히하는 학생들 있으면 더 달라붙어서 알려주시려고합니다. 원장님의 분신들이라 제가 용접을 어떻게 잘못하고 있는지 귀신같이 찝어내시고 개선방안을 제시해주십니다. 그렇다고 학원에 무턱대고 용접사를 기계처럼 찍어내서 만들어내보내는건 아닙니다. 짱세유튜브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노력할 자신이 있으신 분들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저는 한참부족한 사람이지만 강사님들께서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감사하면서도 죄송한마음이 듭니다. 

이론강의와 실습을 알려주실때 원장님의 표정을 한번보시면 그렇게 즐거워보일수가 없습니다. 땀이 흥건히 흘러도 미소띤 얼굴을 보면 경외심과 부러운 마음이 듭니다. 항상 본받고 싶은 원장님이십니다. 시험에 당장은 합격하더라고 다음현장에서 살아남기위해 꾸준히 연습해야한다는 원장님 말씀 다시 새겨봅니다.

졸업을 앞두고 새로운 시작앞에 두렵기도하고 조금은 기대되기도 합니다. 이글을 나중에 다시 보게되면 그때 웃을수 있기를 바라며 노력하고 스스로 응원하겠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분들, 새로이 용접을 배우실분들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두서없는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