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세학원졸업한 학생입니다 5년전 타학원 졸업후 5년동안 용접을 하였지만 용접이 불안정하여 항상 불안하며 실력이 늘지않아 짱세학원에 방문하여
원장님이 용접에 진심인것을 보고 상담을 받고 등록을 하였습니다
용접하면서 5년동안 텅스텐이 뜨는지도 몰랐습니다 아무도 저한테 텅스텐이 뜨고 왜 붙여야하는지 알려주는사람도 없었습니다
원장님이 기초의 중요성과 예열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기초를 다시 쌓으라고 하셧습니다 n자위빙하는방법,와이어 송급하는 방법을 듣고 배우며 집에서도 연습할수있는 위빙을 알려주셨습니다
국비학원 사설학원 다니면서 집에서도 연습할수있는거는 알려준곳이 없었습니다
초급반에 들어가서 강사님들이 기초를 쌓는거를 도와주셧습니다
텅스텐 가공하는방법,모재 가공하는방법을 먼저 배운후
3시부터 12시까지 n자위빙 연습을 하고 어느정도 되면 테크 연습을 하였습니다 테크연습이 끝나면 2G 시선연습과 텅스텐 붙이는법 쇳물을 만들고 내리는법을 배우고 하루에 3시간씩 현장에서 살아남는 그리기를 배웠습니다 2G용접이 끝나면 5G 세라믹을 반대로 하며 역방향위빙을 연습했습니다 처음에는 자세도 어렵고 위빙이 잘되지않았지만 점점하다보면서 노력의 흔적이 보였습니다 손목도 부드러워지며 자세도 적응이 되고 위보기가 아래보기보다 쉽다는거를 깨달았습니다 5G가 어느정도 되면 6G 자세 교육부터 들었습니다 6G는 자세 교육을 해주는곳도없고 용접사 마다 자세도 전부 달랐습니다 시선이 먼저가서 쇳물에 쫒겨다니지않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6G가 어느정도 만들어져 이제 졸업반에들어갔습니다 졸업반에 가니 현장에서 살아남는 용접 기술들을 배웁니다 먼저 좁은갭 누르기용접을 배우면서
스트레이트 ,훌치기 c자,o자 배우면서
그리기 왼손 오른손 양손으로 용접을 합니다 손을빠르게만들기위해 이때부터는 전기를 많이올려 연습을 합니다
이제 현장에서 살아남을수있게 현장부스에서 현장포인트 연습을합니다
다음으로 하진용접을 배웁니다 12시부터 6시까지 양손으로 빽부터 파이널까지 배웠습니다
다음으로는 관통용접을 배웠습니다 4시부터 12시까지연습하며 처음에는 텅스텐 달라붙고 와이어 달라붙고 난리였는데 연습할수록 늘어가는게 보여서 관통이 재밌고 어려웠던것같습니다
다음으로는 거울 용접을 배웁니다
거울용접은 손이 반대로 가는거라 어색하고 어려웠지만 몇번 하다보니 적응이 되었습니다 2G 거울용접이 더어려웠습니다 거울용접이 끝나면 넓은갭용접을 배웁니다 갭을 10mm주며 전기가 쌔도 와이어만 따라가주면 쉽다는걸 느꼈습니다
넓은갭,단차,곡직을 배우고 졸업할때가 왔습니다 짱세를 이겨라 4명에서 원장님하고 6G대결을 하었습니다 비록 이기지는 못하였지만 집중력도 오르고 긴장도 되었지만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그동안 강사님 원장님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