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전화
유튜브
유튜브
인스타
인스타
블로그
블로그
카톡상담
카톡상담

후기게시판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전문 기관, 짱세배관용접학원

후기게시판

짱세학원후기

권현 | 2026-04-17 10:04 | 조회 73

1.학원선택이유
작년 봄 국비학원에서 용접기사 과정을 하면서
용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크,co2,티그를 배우면서 티그로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자격증을 위한 과정이다보니 밖에서 일을 할수있는 수준이 아닌거같았습니다.
국비원장님과 지인용접사 그리고 짱세출신 지인의 조언을 받아서 짱세용접학원시스템과 원장님의 실력과 열정을 보고 여기다!라고 생각하고 선택했습니다.
2.학원교육과정
용접의 기본기 위빙을 학원을 오기전 2주동안 벽타기 연습을하고
학원에서는 2G,5G,6G ,등급자세,누르기,양손그리기 등등 엄청 많은과정을 맛만 보게 시키는것이아니라 이론수업을 통해 텅스텐이 왜 안떠야하는지 왜 열을 분산시켜야 하는지 등등
몸으로 때우는것이아닌 머리로 이해시키는 과정이 엄청 좋았습니다.
학원에서 학원에서 아침8시부터 저녁9시까지
용접후 기숙사에서는 용접의 기본기
와이어송급,벽타기(위빙연습),초층연습,누르기
,역방향,파이널위빙 등등 기초연습을 새벽까지
연습하고 끝내는게 하루 루틴입니다.
힘들지만 이과정이 없으면 용접사로 살아남기 힘들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졸업하고 사후관리
졸업후 그냥 그자리에서 안주하는것이 아닌
하나하나 기량이 늘어도 다양하게 배우고
카본,서스,비철,아크,플랜트 등등 계속 도전하는 자세로 살아남을 것입니다.
학원의 졸업후 계속되는 취업연계와 졸업후
연습장와서 연습을해도 강사님들이 많이봐주고 알려주시고 하는 원장님과 강사님들의 열정에
부합하는 학원생이 될수있게 포기하지않고 도전하는 자세로 살아가겠습니다.
용접뿐만이아닌 용접사로서 어떤마인드로 살아가야하는지 알려주신 원장님 강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