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원선택이유
평소 용접에대해 관심이 많던 제가 우연히 원장님의 용접유튜브를 접하게 됐는데 키홀,반키홀 누르기,테크 연결등 다양한 숏츠를 보고 학원방문상담 신청하러 갔습니다.
2.학원교육과정
정규과정은 카본 12주,16로 시작하는데 용접의 용자도 모르는 저와같은 사람들은 16주로 과정을 밟는게 일반적입니다.
첫날에는 용접의 기본 교재,용접 공구를 받고 텅스텐 가는법, 텅스텐의 길이에 따라 달라지는 용접진행, 초층~파이널, 전기에대한 이해 등 용접의 기초중 기초를 이론교육 시켜주시고 부스로 가서 용접기에 대한 설명도 해주십니다.
그 후 모재에 전기를 켜서 빈토치로 연습하고 어느정도 숙달이 되면 점테크,본테크 교육후 숙달반복하고 그 후
스스로 모재를 만들도록 하여 2g(6인치)라는 과정을 밟게 되는데
주 차에 따라 그리기,플랜지, 역방향위빙,2g,5g,6g 과정을 밟고 6g(제일 중요! 숙달도 오래걸림)가 어느정도 정리가 됐다고 판단되면
2인치,현장기술(누르기전자세,단차,넓은갭,관통,한방치기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현장부스에서 원장님의 다양한 현장포인트 강의및실습,복관용접등 1:1마킹 실습도 진행하였습니다.특히 현장부스 실습은 제가 현장에 와서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특히 역방향위빙,손목사용)
3.졸업하고 사후관리
제가 졸업 후 첫현장이 비파괴검사를 진행하는 현장에 왔습니다. 용접자체에도 부담이 큰데 비파괴검사(RT,PAUT등)를 진행한다는거에 매우 큰 부담을 느꼈지만 원장님께 연락이 와 주말에 비파괴,수정용접등 강의를 해주신다고 하여
졸업후에도 학원에와 다양한 교육을 받았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어 첫포인트 RT통과(카본4인치)를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그 이후 서스등 다양한 포인트를 진행하고도 무난히 넘어갔습니다. 그 외 주마다 연락주시어 제 안부도 물어보시고 주변 현장들의 상황등 정보를 알려주셔서 실태를 잘 파앇하고있습니다.
